고객과 함께하며 최선을 다하는 정선농협

판매사업

판매사업

판매사업

농산물 유통사업(판매사업)은
정선농협의 가장 기본적인 사업으로서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을 수집 · 선별 · 포장 · 운송 · 판매 등이 망라된 가장 기본적인 사업입니다. 따라서 농산물 생산에 소요되는 자재사업과 금융사업(여수신)등과는 차별되는 농업인의 소득과 직결되는 농협의 가장 중요한 사업이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정선농협은 2004년도의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2005년도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005년도의 중점 추진 사항으로서 채소수급안정사업의 계약재배 확대로 명실상부한 고랭지 채소 취급물량 전국 1위 농협으로 발돋움하고자 더욱 노력함과 동시에 계약물량 80%이상을 직거래하여 농가 소득 안정과 직거래 물량 전량을 공동선별 공동계산하여 작목회 반원들의 결속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며 시설채소계약재배물량도 더욱 확대하여 2005년도부터는 작목반별로 산재한 개별브랜드 통합의 원년으로 삼아 우리조합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를 사용한 계약물량을 확대하고 토마토 및 풋고추에 대한 공동선별 공동계산을 시범적으로 실시하여 계약농가의 실질 소득향상에 노력하고.
또한 기존에 추진하던 잡곡 계약재배도 계약 이행이 성실한 농가를 대상으로 물량을 확대하여 고랭지 채소 대체 작목으로서 계속 추진함과 동시에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여 향후 3년 이내에 전 품목을 친환경 농산물 인증을 추진하여 우리농협의 주력 사업으로 발전시키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우리농협의 대표 농산물인 황기를 비롯한 약용작물 계약재배 및 소포장 판매사업도 철저한 품질관리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k2web.bottom.backgroundArea